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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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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완료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교육관리시스템의 인터넷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이용과 관련하여 교육원과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교육관리시스템’란 교육운영을 목적으로 집합교육/온라인교육을 관리하기 위한 컴퓨터시스템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교육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교육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교육관리시스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관리시스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교육관리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교육관리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교육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관명, 전화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교육관리시스템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을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교육원’은 재난안전교육 서비스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교육관리시스템’의 서비스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무중단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교육원’은 컴퓨터 등 전기 및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거나 자연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이용자의 폭주 등 정상적 서비스가 어려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이 변경된 경우 ‘교육원’은 서비스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② 이용자는 ‘교육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교육원’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제7조2항에 의거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으며, 제7조4항에 해당하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교육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교육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고 발생한 결과에 따라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교육관리시스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교육관리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교육관리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음란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교육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인 경우 ‘교육원’은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다만, 교육수료 이력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예규 등에 따라 교육수료이력은 별도 보관합니다.
④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상실된 이용자가 재가입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정보를 별도 보관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교육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교육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동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교육원'의 의무)
① ‘교육원’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교육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원’에 통보하고 ‘교육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교육관리시스템’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
‘교육원’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교육원’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교육관리시스템’의 프로그램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제1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교육원’이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교육관리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교육원’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분쟁해결)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료인 동안의 분쟁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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